내용요약 AI·IoT 기반 스마트 보안 솔루션을 앞세워 경쟁력 강화
에스원 관리자 이미지./ 에스원
에스원 관리자 이미지./ 에스원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에스원은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스마트 보안 솔루션을 앞세워 보안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AI 분석 기술을 접목한 통합 보안 시스템을 도입하며 물리보안과 정보보안을 아우르는 차세대 보안 서비스를 확대했다.

특히 AI 기반 영상 분석과 이상 탐지 기술을 고도화해 실시간 보안 대응력을 높였다. 이를 통해 금융, 공공, 대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맞춤형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 신뢰를 확보했다. 또한 지능형 알고리즘 기반 분석을 통해 각종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사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거나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다. 구독형 보안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이 필요에 따라 보안 솔루션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통합 보안관리 솔루션을 적용해 보안 관제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클라우드 보안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원격으로 실시간 보안 데이터를 확인하고, 필요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AI 예측 보안과 스마트 시티 연계 보안 솔루션을 고도화해 미래형 보안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사이버 보안과 물리 보안을 통합한 하이브리드 보안 플랫폼을 발전시켜 기업과 공공기관이 더욱 안전한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에너지 효율성을 고려한 친환경 보안 시스템도 개발해 지속 가능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에스원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보안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김정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