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불필요한 요소 배제한 레이아웃 적용"
휴메딕스의 엘라비에 제로 라인이 핀업디자인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휴메딕스 제공
휴메딕스의 엘라비에 제로 라인이 핀업디자인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휴메딕스 제공

[한스경제=이소영 기자] 휴온스그룹 휴메딕스는 엘라비에 비건 스킨케어 ‘엘라비에 ZERO 라인’의 리뉴얼 디자인이 ‘2024 핀업디자인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서 ‘Finalist’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핀업디자인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디자인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진이 좋은 디자인, 디자인 혁신, 디자인 영향력 등을 심사해 수상작을 채택한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는 브랜드, 패키지 등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엘라비에 ZERO 라인'은 비움을 추구하는 비건 스킨케어 제품으로 최근 리뉴얼 출시했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제품 디자인은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하고 비움의 미학을 적용한 레이아웃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제품 단상자는 100% 사탕수수 부산물로 만든 친환경 종이를 코팅 없이 사용했다. 화약약품으로 표백하지 않았으며 미생물에 의해 생분해된다. 소비자의 손에 닿는 순간부터 다소 거친 자연의 질감을 통해 환경 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요소다. 자연을 연상시키는 촉감과 색감에는 ‘지속 가능한 우리의 삶과 지구를 위한 올바른 선택’이라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담았다.

김진환 휴메딕스 대표는 “자연분해재질 포장재 사용 등을 통해 환경 친화적 생산과 환경 오염 감소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등 지속가능경영(ESG)을 지속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