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 일환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전 세계 취약계층을 위해 히트텍 100만 장을 지원하는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The Heart of LifeWear)’ 캠페인을 통해 국내 저소득 독거노인 2만 5000여 명에게 히트텍 5만 장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유니클로가 브랜드 출범 40주년을 맞아 선보인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은 전 세계 취약계층에게 히트텍 100만 장을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부되는 히트텍 중 50만 장은 유엔난민기구(UNHCR)를 통해 난민과 실향민에게 전달되고, 나머지 50만 장은 유니클로가 사업을 전개하는 각 국가 및 지역 취약계층에게 기부된다.
한국에서는 보건복지부 정책사업(노인맞춤돌봄서비스) 위탁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독거노인을 위한 지원 사업에 나섰다.
유니클로는 올해 1월부터 약 3주간 전국 14개 시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을 통해 저소득층 독거노인 2만 5천여 명에게 약 12억 원 상당의 히트텍 5만 장을 전달했다.
이 밖에도 유니클로는 지난 21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설날 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열었다. 본 행사는 지난 연말 유니클로 임직원 바자회를 통해 모은 수익금 약 1천 200만 원을 기부하면서 마련됐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모두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한다’는 라이프웨어(LifeWear) 브랜드 철학에 따라 유니클로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문제를 찾고 이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sumin@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