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오후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에 참석한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사진 좌측 세번째), 이경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사진 우측 두번째), 고병구 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사진 우측 첫번째), 구도교 피플라이프 대표이사(사진 좌측 첫번째)가 직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
지난 15일 오후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에 참석한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사진 좌측 세번째), 이경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사진 우측 두번째), 고병구 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사진 우측 첫번째), 구도교 피플라이프 대표이사(사진 좌측 첫번째)가 직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

[한스경제=석지연 기자] 한화생명은 16일,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열었었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은 한화생명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대한 원칙과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된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15일 같은 계열사들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화라이프랩·피플라이브 등과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대한 원칙과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2025년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열었다.

서약식에는 한화생명과 GA 자회사 3사의 대표이사를 비롯해 4개사의 최고고객책임자(CCO)와 임직원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소비자권익 보호가 기업 존속과 성장의 최우선 가치라는 점을 새롭게 했다.

행사는 대표이사들의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서약서 서명을 시작으로 대표직원의 헌장 낭독·선서 순으로 이어졌다.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은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제공·완전판매·고객서비스·민원공정·신속대응, 고객 자산·정보 보호 등의 행동강령과 실천의지를 담았다.

최재덕 한화생명 CCO는 "금융소비자보호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필수요소이다"며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등 선진화된 소비자보호 체계를 구축해 고객의 금융자산을 보호하면서도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지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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