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골프 오리지널리티 재해석한 스토리텔링 호평
[한스경제=최창민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해치백 모델 '골프'를 주제로 한 ‘더 힙스터’ 디지털 광고 캠페인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4)에서 글로벌 캠페인 부문 은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2개의 개인 부문과 7개의 대부문에서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폭스바겐코리아가 수상한 ‘더 힙스터’ 광고 캠페인은 ‘유행은 변하지만 오리지널리티는 문화가 된다’라는 키 메시지로 모든 세대의 힙스터가 사랑하는 폭스바겐 골프의 매력을 담은 작품이다.
영상은 세대별 힙스터를 대표하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골프에 접목해 다양한 문화적 요소들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냈다.
골프의 영문 레터링인 ‘Golf’를 활용해 한글로 ‘힙’을 시각화한 독창적인 표현 방법과 시네마틱 연출로 8세대 골프의 세련된 디자인을 감각적으로 표현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신동협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상무는 “이번 수상은 모든 세대에게 아이콘이자 문화가 되는 폭스바겐 골프의 매력을 창의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폭스바겐만의 특별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창민 기자 ichmin61@sporbiz.co.kr
관련기사
최창민 기자
ichmin61@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