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역 사회에 한방 의료 서비스 제공
[한스경제=이소영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지역 의료 지원의 일환으로 지역 축제에서 한방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자생한방병원은 경기도 성남시에서 개최된 ‘제5회 위례문화축제’에서 의료지원활동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분당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임직원들은 행사가 개최된 성남시 위례중앙광장에 임시진료소를 마련하고, 시민들에게 한방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생활 습관과 체질에 맞춘 개별 건강 상담을 통해 일상 속에서의 건강 관리법을 안내하고, 한의 치료도 진행했다.
위례문화축제는 주민들의 화합과 지역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 5회째를 맞았다. 약 50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공연, 먹거리 장터 등 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경훈 분당자생한방병원장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 자생한방병원이 의료지원활동을 펼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의료봉사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sylee03@sporbiz.co.kr
관련기사
- 운동선수에게 흔한 햄스트링 부상, 예방하는 방법은?
- 자생한방병원, 유착성관절낭염에 대한 약침치료 효과 확인…“물리치료보다 효과적”
- 자생한방병원, 모국 방문 ‘파독 근로자’ 의료봉사활동 펼쳐
- 자생한방병원 "무 씨앗, 퇴행성 허리디스크 치료에 효과적"
- 자생한방병원, 청소년 대상 진로직업체험 진행…"침·부항 등 현장 실습"
- 자생한방병원 "우즈벡 한방의료봉사 성료"
- 자생한방병원, 무릎관절염 한의통합치료 효과 분석…"약침 만족도 높아"
- 자생한방병원, ‘제12회 희망드림 자선바자회’ 성료…"청소년 교육 지원"
- 자생한방병원-청주 상당구청,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소영 기자
sylee03@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