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현령 기자] CU가 오는 23일 ‘김창수 위스키 김포 The First Edition 2024'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김창수 위스키 김포 The First Edition 2024'는 CU 오프라인 매장과 자체 커머스앱 포켓 CU에서 판매된다. 해당 상품은 21만 9800원이며 50.1도다.
CU는 이번 상품 물량을 총 150병 확보했다. 오프라인에서는 총 130병을 준비됐다. 오전 9시부터 전국 11개 주류특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CU 올림픽광장점, 서면롯데점, 오송연화점, 제주탑동광장점 등이 있다. 올림픽광장점에서는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김창수 장인의 친필 사인회로 열릴 예정이다.
온라인은 포켓 CU의 주류 픽업 서비스 CU bar를 통해 14부터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총 20병이 마련됐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1인당 1병씩 구매가능하다. 포켓 CU 내 관련 페이지에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CU는 CU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CU에 따르면 최근 편의점에서 위스키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지난 1월부터 9월 CU 위스키 매출은 작년 대비 29.1%가 증가했다. 이는 주류 전체 매출신장률 12.1%보다 높았다.
주현돈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최근 위스키가 편의점 주류 시장을 이끄는 메인 카테고리로 자리잡으면서 이번에는 주류 애호가들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는 K 위스키까지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히는 특별한 상품들을 꾸준히 확보해 업계 내 주류 트렌드의 초격차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현령 기자 box0916@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