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6일 동경긴자점서 그랜드 리뉴얼 오픈식 진행
8층은 택스프리, 9층은 듀티프리 매장...'하이브리드 전략'
"글로벌 시장 새로운 동력 확보"
롯데면세점이 16일 오전(현지시간) 일본 동경긴자점의 리뉴얼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가 기념식에서 사업전략 발표를 진행하는 모습. /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16일 오전(현지시간) 일본 동경긴자점의 리뉴얼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가 기념식에서 사업전략 발표를 진행하는 모습. / 롯데면세점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롯데면세점이 8년 만에 일본 동경긴자점을 전면 리뉴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동경긴자점은 지난 2016년 일본 도쿄 최초로 시내면세점 특허를 취득해 오픈했으며, 유동 인구가 많은 긴자역 인근 도큐플라자 긴자 8~9층에 위치한 도쿄 최대 규모의 종합 시내면세점이다. 

16일 오전(현지시간) 일본 동경긴자점에서 열린 이번 그랜드 리뉴얼 오픈식에는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다마쓰카 겐이치 롯데홀딩스 대표이사, 롯데면세점 모델인 인기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일본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사업전략발표회에서 김주남 대표이사는긴자점 재단장을 통해 일본 면세시장에서 익숙한 사후면세점(TAX FREE)과 사전면세점(DUTY FREE)을 동시 운영하는 ‘하이브리드’ 전략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8년 만에 재단장한 동경긴자점은 일본 현지인과 외국인 관광객을 모두 만족시키는 하이브리드 전략을 통해 재도약에 나설 것"이라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동력을 확보해 지속 가능한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앞서 롯데면세점 동경긴자점은 지난 7월 1차 리뉴얼을 진행한 이후 약 3개월의 재단장을 거쳤다. 8층은 캐릭터와 패션, 잡화 등 ‘사후면세점’ 공간으로, 9층은 화장품·향수와 주류 카테고리에 특화된 ‘사전면세점’ 매장으로 꾸렸다. 사후면세는 물건 구입 후에 세금을 환급받는 방식으로 일본 현지인들도 현장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사후면세점 8층은 크게 K패션, K팝 등 상품을 다루는 '긴자로드'와 벨리곰, 잔망루피 등 캐릭터 전문 매장인 '긴자프렌즈'로 나뉜다. 

사전면세점 매장인 9층에는 일본 관동 지역 최초로 ‘하우스 오브 산토리(House of Suntory)’가 입점했다. 입사, 나스, 폴라 등 일본 화장품 브랜드 라인업도 강화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특히 비면세 사업을 중심으로 신성장 동력 발굴에 힘쓰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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