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리니지W’, 아트북 ‘더 아트 오브 W’ 출간…‘배그’, e스포츠 대회 ‘PWS 페이즈 2’ 진행
넥슨컴퍼니, 채용설명회 진행…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베놈: 라스트 댄스’와 파트너십
‘프라시아 전기’ 10월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리니지W 첫 번째 아트북 '더 아트 오브 리니지 W' / 엔씨소프트
리니지W 첫 번째 아트북 '더 아트 오브 리니지 W' / 엔씨소프트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엔씨 리니지W, 첫번째 아트북 ‘더 아트 오브 W’ 출간

엔씨소프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W’가 첫 번째 아트북 ‘더 아트 오브 리니지 W’를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더 아트 오브 리니지 W’는 ‘리니지W’ 출시 3주년을 맞이해 제작한 소장판 아트북이다. 미공개 원화를 포함해 리니지W의 세계관과 설정, 인물의 스토리를 집대성했다. 국내와 대만에서 동시 출간된 아트북은 총 440페이지의 양장본으로 △세계관 △클래스 △튜토리얼 △영지 △감성 △변신체·마법인형 등 6개 파트로 구성됐다.

‘리니지W’ 아트북은 오는 27일까지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의 사전 주문을 통해 한정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배송은 11월 29일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엔씨는 ‘리니지W’ 아트북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아트북 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갑옷·무기 마법 주문서’, ‘힘의 티끌’ 등의 재료를 사용해 ‘리니지W 아트북’, ‘리니지W 아트북 조각’을 제작할 수 있다.

‘리니지W 아트북’은 컬렉션을 통해 다양한 능력치를 획득하는 데 사용되며, ‘리니지W 아트북’ 조각은 버프(강화효과)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실물 아트북을 구매한 이용자는 특전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내 대회 ‘PWS 페이즈 2’ 진행

크래프톤은 ‘펍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의 국내 프로 대회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페이즈 2’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PWS 페이즈 2’는 12개 프로팀을 비롯해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시리즈(PLS) 페이즈 2’에서 선발된 4개 팀 등 총 16개 팀이 하반기 국내 최고의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대회다.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3주간 위클리 스테이지가 온라인으로 진행됐고, 그랜드 파이널은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 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 경기로 펼쳐졌다.

대회 결과 ‘규민’ 심규민 선수, ‘헤븐’ 김태성 선수, ‘살루트’ 우제현 선수, ‘빈’ 오원빈 선수, ‘헤더’ 차지훈 선수로 구성된 광동 프릭스가 총 4치킨, 163점을 획득하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광동 프릭스는 이번 대회 우승으로 올해 상반기 대회인 ‘PWS 페이즈 1’ 우승에 이어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넥슨컴퍼니, 2024년 ‘넥토리얼’ 채용설명회 ‘채용의나라’ 진행

넥슨컴퍼니는 지난 12~13일 넥슨 판교 사옥에서 2024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에 대한 설명회 ‘채용의나라’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채용의나라’는 넥슨컴퍼니 입사에 관심이 있는 지원자들에게 ‘넥토리얼’ 모집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다.

양일간 2000여명이 참가한 올해 ‘채용의나라’에서는 공통·직군별 커리어세션,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사업, 해외사업, 게임아트 등 각 직무별 현직 담당자와의 직무상담회, 채용상담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지난 8일 모집을 시작한 ‘넥토리얼’은 넥슨코리아, 넥슨게임즈, 네오플, 넥슨유니버스 등 4개 법인에서 총 10개 부문 세 자릿수 규모로 채용이 진행 중이다. 게임과 게임산업에 관심이 있는 기졸업자 또는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및 인턴십 기간에 풀타임 근무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오는 21일 오후 5시까지 ‘넥토리얼’ 채용 웹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이후 서류 검토와 직무 역량 검사,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자로 선발된다. 최종 합격자는 2025년 1월 13일부터 총 6개월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근무하는 동안 정규직 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 및 복지를 제공받으며,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는 별도 인원 제한 없이 모두 정직원으로 전환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액션 블록버스터 ‘베놈: 라스트 댄스’와 파트너십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액션 블록버스터 ‘베놈: 라스트 댄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베놈: 라스트 댄스’는 소니 픽처스가 제작한 베놈 실사 영화 시리즈 3부작의 최종장이다. 국내에서는 오는 23일 개봉한다.

이용자들은 18일 적용되는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블러드 워 테마모드에서 ‘블랙 심비오트 팔’, ‘블랙 심비오트 군마’, ‘블랙 심비오트 클러스터’ 등 신규 요소를 다음달 10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블랙 심비오트 팔’은 캐릭터의 팔을 블랙 심비오트로 감싸 특별한 움직임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템이다. 지면, 건물, 나무 등 고정 목표물에 팔을 뻗어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다른 이용자나 공중 보급 같은 이동 가능한 목표에 팔을 뻗어 가까이 끌어당길 수 있다.

이를 보유한 이용자는 군마나 블러드 군마를 ‘블랙 심비오트 군마’로 변이시켜 탑승할 수 있다. 블랙 심비오트 군마에 탑승한 이용자는 ‘블랙 심비오트 창’을 휘둘러 근접 공격이나 투척 공격으로 적을 묶을 수 있다.

이용자는 에란겔, 사녹, 미라마, 리빅 등의 맵에 위치한 ‘블랙 심비오트 클러스터’에서 이 같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이용자들은 25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베놈: 라스트 댄스’ 테마의 아바타, 아바타 프레임, 낙하산, 홈그라운드 조각상 등 특별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 10월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넥슨은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온라인 쇼케이스 ‘다이아몬드 러시’를 진행하고 10월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에는 이익제 디렉터와 임효상 부디렉터가 출연해 여섯 번째 에피소드 ‘찬연한 빛’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했으며, 2024년 하반기 로드맵과 향후 업데이트의 방향성을 소개했다.

넥슨은 오는 23일 신규 대륙 ‘텍스토르’를 추가한다. ‘텍스토르’는 7개의 영지와 27개의 사냥터로 구성된 ‘프라시아 전기’ 내 가장 큰 규모의 지역이다. ‘유니버스 리그’의 결사 등급에 따라 68레벨부터 최대 95레벨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특히 특정 지역 내 사냥터 보스 처치 시 12시간 동안 사냥터 점령이 가능하고, 점령 결사는 플레이어 간 대결(PVP) 면역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최대 4개의 결사가 하나의 팀으로 구성돼 경쟁하는 ‘유니버스 리그’를 선보인다. 사냥터 점령, 보스 몬스터 처치를 통해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빛무리 성채’ 거점 점령 시 상위 등급의 리그로 진출할 수 있다.

리그 등급은 ‘챌린저’, ‘마스터’, ‘플래티넘’, ‘골드’ 등 4가지 등급으로 구성되며 최종적으로 속한 리그 등급에 따라 차등적으로 보상이 제공된다. 오는 24일부터 프리 시즌을 진행하며 12월 18일 정규 시즌이 운영될 예정이다.

신규 성장 요소로 ‘정령’ 시스템과 ‘WP 다이아’도 도입한다. ‘정령’은 전투를 지원하는 ‘일반 정령’, 비전투 능력치를 제공하는 ‘지원 정령’ 2종으로 구성되며, 전투 상황에 맞춰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WP 다이아’는 모든 성장 시스템에 사용 가능한 기간 한정 재화로 캐릭터의 성장 부담을 완화한다. 12월 18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세계의 틈’ 콘텐츠와 출석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