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청운대 학생 채용 연계 인턴십 등 지원
쿠팡 제공
쿠팡 제공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청운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9일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에서 청운대학교와 물류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정종철 CFS 대표이사와 정윤 청운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CFS 측은 청운대 학생에 대한 채용 연계 인턴십 운영 등에 협력한다. 오는 2026년 상반기 겨울방학 기간 청운대 학생들을 위한 특별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자사에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취업을 지원한다.

청운대학교는 CFS가 선정한 별도 교과목을 교육과정에 반영한다. 오는 2025년 3월 경영대 무역물류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쿠팡 물류의 이해’ 등 첫 강의를 개설할 예정이다.

CFS는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있다. 2021년 전주대와 군산대, 2022년 인천재능대, 경북보건대, 2023년 인제대, 한국폴리텍Ⅶ대 등과 협력을 맺었다. ‘쿠팡물류의 이해’ 등 필수 과목을 이수하고 현장 실습과 인턴십을 수료한 학생들은 CFS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다.

정종철 CFS 대표이사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청운대 학생들이 글로벌 물류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현령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