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9월 23일까지 실시, 캠퍼스 리크루팅 전형도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BGF리테일과 GS리테일이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BGF리테일은 오는 19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 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2025년 2월 졸업 예정자다. 이와 동등한 학력을 지닌 인원도 지원할 수 있다. 영업관리직군에서 하반기 전역(예정) 장교 채용도 모집한다. 2023년 6월 이후 전역자 또는 올해 11월 전역 예정자 대상이다.
이번 채용은 영업 관리, 상품(MD), 전문(물류, IT), 경영지원(HR) 4개 직군을 대상으로 총 00명을 선발한다. 채용 진행 과정은 서류 전형, AI 역량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현장 실습 평가, 최종 입사 순이다. 현장 실습은 오는 11월 약 5일간 진행된다.
BGF리테일은 지역 내 6개 대표 대학교에서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10일 성균관대, 오는 11일 창원대 순천대, 12일 경상국립대와 단국대(천안)에서 진행한다. 직군별 현직 실무자가 초청돼 입사 후 주요 업무, 필요 역량, 커리어 개발 방향 및 비전 등을 제공한다.
온라인 채용 설명회도 오는 13일 진행한다. 채용공고 내 기입된 신청 주소로 접속해 사전 접수하면 참여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채용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테헤란로405’ 등에서 자세한 입사 지원 정보를 제공한다.
GS리테일은 오는 23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공개채용은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총 2개 사업부에서 각각 두 자릿 수 규모를 선발한다. 이 중 편의점 사업부는 영업 관리 직무 담당자(OFC: Operation Field Counselor) 1개 직군을 모집한다. 홈쇼핑 사업부는 상품기획(MD), PD, 물류기획, 대외협력 등 4개 직군에서 모집한다.
편의점 사업부는 일반 전형은 물론 지방 주요 거점 대학에서 캠퍼스 리쿠르팅(현장면접)전형을 운영한다. 강원도, 제주도, 충청북도 지역 내 대학캠퍼스에서 1차 면접을 진행한 후 최종 선발된 인력은 해당 지역에서 근무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접수, AI역량 검사, 1차 면접(캠퍼스 리크루팅 전형은 지역 대학에서 진행), 2차 면접 및 채용 검진 순이다. 오는 12월 중에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입사 절차가 마무리된다.
GS리테일은 오는 19일 예비 지원자에게 신청을 받아 ‘인사이드 GS리테일’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직자, 인사담당자와 동행해 GS25 직영점, GS리테일 본사 등을 견학하고 채용 관련 질의응답을 가진다. 9일부터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받고 있다.
채용 설명회도 진행한다. 10일 전북대학교와 충북대학교, 오는 11일 제주대학교, 12일 전남대학교와 충남대학교, 19일 강원대학교에서 열린다. 오는 23일에는 서울 성수동의 GS25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문호진 GS리테일 인사팀장은 “지원자들의 성장 방향성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캠퍼스 리크루팅, 견학프로그램, 도어투성수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채용 방식을 도입했다”며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이현령 기자 box0916@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