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사전 협의 없이 임의로 상품권 사용 중지
"불편 겪은 고객들께 사과...후속 조치 신속하게 알릴 것"
요기요 CI 
요기요 CI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배달앱 요기요가 최근 큐텐 계열사 티몬에서 판매된 상품권이 임의 '사용 중지' 처리된 일에 대해 사과하면서, 큐텐의 신속한 해결책 마련을 촉구했다. 

24일 요기요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지난 23일부터 요기요 고객께서 요기요 앱에 등록한 상품권 일부의 사용이 중지되었다"라며 "요기요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께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운을 뗐다. 

이어 "최근 문제가 된 상품권은 큐텐의 온라인 쇼핑몰 티몬을 통해 판매된 요기요 상품권이다. 요기요는 발행과 판매, 환불 등에 관한 관리, 고객 응대 등 제반 업무를 A사에 위탁해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 상품권은 발행사인 A사와 판매 대행사인 B사를 통해 티몬에서 판매됐다"고 말했다. 

요기요는 티몬이 판매대금에 대한 정산금 지급을 하지 않으면서, 판매 대행사 B사가 요기요와 사전 협의 없이 임의로 해당 상품권의 사용을 중지 처리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티몬을 포함해 복잡한 이해 당사자들의 협조 없이 요기요 자체적으로 이번 문제를 온전히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요기요는 이번 사태를 촉발한 큐텐의 신속하고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객들의 피해를 하루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요기요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후속 조치에 대해서도 최대한 신속하게 고객 여러분께 알려드릴 것"이라며 "이번 사태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 전한다"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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