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기존 휴가철 방문객 대비 3배 이상
'바캉스 명소화' 전략 적중
더현대 서울 '포지타노의 태양' /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더현대 서울 '포지타노의 태양' /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내 사운즈포레스트(3300㎡‧1000평)에서 진행 중인 '포지타노의 태양(Sole di Positano)' 행사장을 찾은 고객이 최근 열흘간 10만명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매년 여름 해외 대표 휴양지를 콘셉트로 시그니처 테마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첫 시작점인 '포지타노 태양'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7일까지 10일 동안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며 효과를 입증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휴가철 여행객이 많아 백화점 비수기로 꼽히는 한여름에 과감하게 추진한 대규모 행사로 일평균 방문객 1만명이라는 집객 효과를 거뒀다는 점이 고무적"이라며 "보통 6~8월 사운즈포레스트에 하루 3000명 안팎의 고객이 다녀가는 걸 고려하면 3배 이상인 수준"이라고 말했다.

더현대 서울 '포지타노의 태양' /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더현대 서울 '포지타노의 태양' /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상점을 통해 선보인 MD 라인업도 주목받고 있다. ‘풀리아팝’(와인), ‘젬마디루나’(와인), ‘아세타이아 델 크리스토’(프리미엄 발사믹 식초), ‘테소리 도리엔테’(퍼퓸 바디케어), ‘비비도따’(젤라또), ‘포르노피노 진’(드라이 진) 등 실물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이탈리아 현지 브랜드와 여행객들 사이 이탈리아 대표 기념품으로 꼽히는 상품 총 50여 종을 소싱한 덕에 마켓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더현대 서울 포지타노의 태양 마켓의 하루 평균 매출은 지난해 크리스마스 마켓보다 70% 높다.

더현대 서울 포지타노의 태양 행사는 오는 17일까지 이어지고 19일부터 무역센터점, 판교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등 전국 현대백화점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공간 연출뿐만 아니라 포지타노 해변 거리의 악사를 콘셉트로 한 클래식 버스킹 공연, 요리‧전통공예‧르네상스 미술작품을 포함해 이탈리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센터 강좌, 바캉스를 테마로 한 아트 전시 등 체험형 콘텐츠가 점포별로 다양하게 마련된다.

이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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