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의료사업 활성화 모색
[한스경제=이소영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대구의료관광진흥원과 함께 '제2차 GHKOL 국제의료사업 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21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메디엑스포 코리아 2024 (MEDI EXPO KOREA 2024) 기간 중 국제의료사업의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는 국제의료사업에 관심 있는 의료기관과 연관산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국제정세 변화에 따른 한국의료의 CIS 지역과 동유럽 진출 가능성·리스크 등 진출전략을 모색한다.
이에 따라 다양한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동유럽 보건의료 전출전략(윤경식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국제의료사업 CIS 진출 가능성과 리스크(GHKOL 전문위원인 ㈜케어스케어 김명훈 전략이사) ▲외국인환자를 위한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유치의료기관 평가인증제도(KAHF))(신민경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팀장) ▲ICT 기반 의료해외진출 전제(이동훈 코이헬스케어 대표이자 GHKOL 전문위원) 가 발표한다.
보산진에서는 ▲의료해외진출 정책방향 및 사업 안내(임영이 의료해외진출단장) ▲외국인환자유치 정책방향 및 사업 안내(홍승욱 외국인환자유치단장)를 주제로 발표한다.
임영이 보산진 의료해외진출단 단장은 “영남지역의 의료 해외진출 실수요자의 참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대구광역시와 협력하여 대구에서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하여 해외진출에 관심 있는 지역 의료기관 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sylee03@sporbiz.co.kr
관련기사
- 보산진, 유럽 의료기기 인증 지원 세미나 개최
- 보산진, 주요 수출국 화장품 판매장 입점 기업 모집
- 진흥원, '나눔의료' 참가기관 모집…"홍보 콘텐츠 제작비 지원"
- 1분기 보건산업 수출, 화장품·의약품 성장 업고 전년比 12.6% ↑
- 보산진 "1분기 보건산업 종사자 수 전년比 3.2% 증가"
- 보산진, '한국형 ARPA-H 프로젝트' PM 2차 공개 모집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기업 대상 "KHIDI 컨설팅 데이" 개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헬스산업 '홍보 콘텐츠 공모전' 진행
- 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로슈진단,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세미나 개최
- 이한결 경희대학교한방병원 교수, ‘첩약’ 안전성 종합 분석 결과 발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4 보건의료 공공기관 협의체 심포지움' 공동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