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넷마블 만우절 이벤트 진행
‘서머너즈 워’, 10주년 전야제 이벤트…‘사이퍼즈’, 신규 캐릭터 ‘신출의 키아라’ 공개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등 인기 게임서 만우절 이벤트
컴투스는 만우절을 맞아 ‘미니게임천국’ 등 인기 게임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20년 전 원작 게임이 출시됐던 피처폰 시절의 레트로 감성으로 돌아간다. 만우절인 4월 1일 게임에 접속하면 2005년 피처폰으로 발매된 ‘미니게임천국1’시절의 레트로 타이틀 화면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오는 9일까지 이벤트 팀 배틀 ‘내가 쓰던 피처폰은?’을 통해 피처폰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구현한 클래식 모드의 팀 배틀을 플레이할 수 있다. 푸드나 코스튬 등의 효과 없이 순전히 플레이어의 조작 실력으로만 게임을 진행하는 클래식 모드다.
또한 ‘미니게임천국 1’의 간판 캐릭터인 ‘냥이’도 출시된다. ‘냥이’는 2005년 감성을 살려 각진 도트 그래픽의 레트로 디자인으로 등장하며, 만우절 이벤트 팀 배틀 플레이를 진행하면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존 캐릭터인 ‘하티’와 ‘시드’의 레트로 스킨 및 세트 코스튬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여러 장르의 컴투스 게임에서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는 필드 전체에 머리가 커지는 대두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오는 3일까지 이벤트 몬스터 ‘시고르블린’을 처치하면 새로운 탈 것 ‘아기 허스키’와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V24’에서도 게임 내 메인 로비를 비롯해 스카우트 연출, 홈런 레이스 등에서 선수들에게 대두 효과가 적용된다. 아울러 접속만 해도 구단 별 1명씩 선정한 선수 중 원하는 선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만우절 임팩트 선택팩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24’에선 오는 7일까지 시그니처 재료 카드, 리그 하드모드 위임장 등을 얻을 수 있는 ‘만우절 꾸러미’ 상자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스타시드’, 자담치킨과 제휴 이벤트 진행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가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과 손잡고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자담치킨 앱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4월 한정 메뉴인 ‘스담스담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세트는 순살 후라이드와 맵슐랭 반반치킨, 오리지널 치즈볼, 콜라 등으로 구성된다. 정가에서 4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며 게임 캐릭터 프록시안과 벚꽃이 어우러진 전용 패키지로 포장된다.
또한 ‘스담스담세트’ 구매 후 영수증을 인증한 전원에게 프록시안 모집권 10장, 프록시안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치킨 선물 아이템 등의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이벤트를 위해 한정 수량 제작된 ‘스타시드’ 아크릴 디오라마 굿즈도 선물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만우절 맞이 이벤트 진행
넷마블은 만우절을 기념해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챌린저 패스-초고화질 챌린저 패스_TEST_최종_완료_final_찐막_last배경추가Ver.8.62’가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전투를 펼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기존의 ‘챌린저 패스’를 만우절을 기념해 재미있는 명칭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 콘텐츠에서는 기존의 인게임 캐릭터 이미지가 아닌 개발자들이 직접 손으로 그린 ‘세븐나이츠 키우기’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투 역시 해당 캐릭터들을 활용했다.
아울러 이날 하루 동안 포럼 스킨과 인게임 배너를 직접 그린 ‘세븐나이츠 키우기’ 영웅들로 교체한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쇼케이스 ‘던파로ON’에서 ‘안개신 레이드’ 공개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온라인 쇼케이스 ‘던파로ON’을 개최하고 신규 컨텐츠 ‘아스라한:안개의 신, 무(이하 안개신 레이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지난 30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으며, 성승헌 캐스터와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 박종민 라이브 디렉터 등이 자리한 가운데 ‘던파’ 공식 치지직 및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됐다.
‘안개신 레이드’ 특집으로 마련된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안개신 레이드’ 설정부터 주요 시스템, 연출 등의 정보가 공개됐다. 신규 세트 에픽 장비와 파밍 콘텐츠, 편의사항 개선 등 다양한 개편 사항에 대한 발표도 이어졌다.
오는 25일 업데이트되는 ‘안개신 레이드’는 안개신의 무의식 ‘반추하는 세계’ 속 가장 깊은 근원지로 향한다는 설정으로 총 3개 페이즈로 구성됐다. 12인 공격대로 공략해야 하는 고난도 콘텐츠로 오행, 오버플로우, 관문 등 각 페이즈마다 서로 다른 공략 시스템을 활용해야 한다. 최종 3페이즈에서 대면하는 최종 보스 ‘무’를 처치하기 위해선 불안정한 날씨를 극복해야만 하며, 패턴 숙지와 공대원과의 긴밀한 협조가 요구된다.
‘던파’ 개발을 총괄하는 이원만 디렉터는 “모험가분들께 ‘안개신 레이드’의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설명드리고자 ‘던파로ON’을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긴밀한 소통과 재미있는 콘텐츠로 모험가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10주년 전야제 이벤트 진행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10주년 기념일에 앞서 전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4월 17일 국내에 출시돼 올해 10주년을 맞은 게임이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10주년 전야제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게임을 플레이해 에너지 사용 미션을 달성하면 ‘10주년 기념 열쇠’와 에너지, 마나석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카이로스 던전, 이계의 틈, 아레나, 월드 아레나 등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미션 완수 시 열쇠를 추가로 제공한다.
10주년 기념 열쇠는 ‘10주년 기념 퍼즐’ 풀이에 사용할 수 있다. 열쇠로 퍼즐 조각을 열면 신비의 소환서, 크리스탈 등 보너스 선물을 얻을 기회를 제공한다. 사용한 열쇠의 누적 개수에 따라 데빌몬, 연성석, 신비의 소환서 등 추가 선물도 지급한다. 퍼즐을 모두 열고 남은 열쇠는 에너지로 교환할 수 있다.
◆네오플 ‘사이퍼즈’, 신규 캐릭터 ‘신출의 키아라’ 세부 정보 공개
넥슨의 자회사 네오플은 3D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의 온라인 쇼케이스 ‘와일드 카드’에서 신규 케릭터 ‘신출의 키아라(이하 ‘키아라’)’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는 김태영 ‘사이퍼즈’ 디렉터, 정인호 해설이 출연한 가운데, 공식 유튜브·치지직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키아라’는 야구 소녀 콘셉트의 공간 능력자로 근거리 딜러 캐릭터다. 재빠르게 적에게 접근하거나 적을 이동시켜 대미지를 주는 등 공간 능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야구 배트 ‘로미오’를 주 무기로 사용한다.
‘로미오’로 전방의 적을 4회 타격하는 ‘베팅’, 목표 지점 공중으로 이동해 연타 공격 후 내려 찍는 ‘워프앤히트’ 등 공격 스킬을 구사한다. 구 형태의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 전방의 적에게 날리는 견제 스킬 ‘라인드라이브’는 다양한 스킬과 연계 시 더욱 유용하다. 아울러 최대 4회까지 타격하는 ‘헤드퍼스트’, 원거리 공격을 쳐내거나 무적 상태로 일정 시간 공간에 숨어버리는 방어 스킬 ‘베터 업’ 등을 사용한다. 궁극기 ‘사이클링 히트’로 순간이동한 후 최대 4회까지 단계별 공격을 퍼붓는 것도 가능하다.
네오플은 오는 4일 ‘키아라’ 업데이트 실시 후 4월 11일까지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접속만 해도 ‘스타홀릭’, ‘스페셜 헤어 III’, ‘전투장비 이용권’, ‘[매우 희귀한 카드] 프레임 (키아라 포함)’ 등을 받을 수 있다.
김정연 기자 straight30@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