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5일 의왕연구소 내 ‘전동화 연구동’ 5일 개소식 열어...차세대 R&D 전략 거점
이규석 신임 사장, “최적의 연구 환경 갖춘 차세대 전동화 기술의 전략거점”
5일 '의왕 전동화 연구동' 개소식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현대모비스 전동화랩장 이영국 상무, 현대모비스 전동화BU장 오흥섭 전무, 현대모비스 통합솔루션부문장 성기형 부사장,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TVD본부장) 양희원 부사장, 현대모비스 이규석 사장, 현대자동차 기획조정2실장 전상태 부사장, 현대자동차 배터리개발센터장 김창환 전무, 현대로템 디펜스솔루션사업부장 이정엽 전무, 현대트랜시스 P/T연구개발본부장 권혁빈 상무) / 현대모비스 제공
5일 '의왕 전동화 연구동' 개소식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현대모비스 전동화랩장 이영국 상무, 현대모비스 전동화BU장 오흥섭 전무, 현대모비스 통합솔루션부문장 성기형 부사장,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TVD본부장) 양희원 부사장, 현대모비스 이규석 사장, 현대자동차 기획조정2실장 전상태 부사장, 현대자동차 배터리개발센터장 김창환 전무, 현대로템 디펜스솔루션사업부장 이정엽 전무, 현대트랜시스 P/T연구개발본부장 권혁빈 상무) / 현대모비스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현대모비스가 현대차그룹 의왕연구소 내에 ‘전동화 연구동’을 신규 설립해 미래 모빌리티 핵심 영역인 전동화 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현대모비스는 5일 ‘전동화 연구동’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로 설립된 ‘전동화 연구동’은 전체 2만1600평 규모의 지하 4층~지상 5층으로 건축됐으며, 시험동과 품질분석동 등 부속 건물을 통해 연구개발뿐 아니라 시험 및 성능 평가, 품질분석 등 전동화 핵심 부품 개발을 위한 종합연구센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현대모비스 의왕 전동화 연구동 전경 /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 의왕 전동화 연구동 전경 /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신규 ‘전동화 연구동’은 기존 경기도 용인 마북연구소와 의왕, 서산 등으로 분산됐던 전동화 분야 R&D 역량을 한데 모아 효율을 개선해 글로벌 전동화 시장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립됐다.

현대모비스는 기존 마북연구소와 의왕연구소로 이원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마북연구소는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샤시안전 등 핵심부품 개발을 주도하고, 의왕연구소는 전동화 부품 기술 개발과 시험, 성능 평가에 특화해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현대모비스는 R&D 성과를 실제 차량에 적용해 성능과 신뢰성을 평가하는 서산주행시험장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전동화 연구동 설립을 계기로 전문 연구 인력을 지속해서 확충할 계획이다. 현재 현대모비스는 전 세계 9곳에서 전동화 생산 거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와 북미, 인도네시아 등에서 6곳의 전동화 생산 거점을 신규 구축 중이다.

현대모비스는 “향후 현지 생산 거점의 안정적 운영과 확충, 차세대 기술 확보 등을 통해 전동화 분야 사업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글로벌 수주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모비스 이규석 사장이 의왕 전동화 연구동 개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 이규석 사장이 의왕 전동화 연구동 개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현대모비스 제공

이날 개소식에는 참석한 현대모비스 이규석 신임 사장은 전동화를 중심으로 한 미래 성장 방향을 강조했다.

이 사장은 “전동화 연구동은 최적의 연구 환경을 갖춘 차세대 전동화 기술의 전략 거점”이라며 “전문 연구 인력을 중심으로 핵심 역량을 집중해 전동화 분야 혁신 기지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올해 CES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프로바이더’로 도약하겠다는 미래 전략을 밝힌 바 있다.

김우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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