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현대홈쇼핑, 중소협력사 실질적 해외진출 발판
[한스경제=이상현 기자] 현대홈쇼핑은 지난달 29~30일 ‘2023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에 중소협력사 9곳과 참가해 총 690만달러(약 90억원)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국토교통부‧중소벤처기업부‧농림축산식품부‧문화체육관광부 등이 공동 주최하고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주관하는 산업‧문화 융합 행사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중소협력사의 성공적인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했다.
먼저, 박람회 참가에 필요한 부대비용을 지원하고 80㎡ 규모의 수출 상담 부스 및 체험관을 설치해 중소협력사의 대표 상품을 소개했다.
또 현대홈쇼핑 해외수출 기획 전문 인력 등으로 구성된 ‘해외 시장 현지화 조사단’을 파견해 현지 마케팅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현 기자 phelee@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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