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도쿄 시부야서 고객과의 소통 행사 마련
무공해차량 라인업·딜러 없는 온라인 판매 등 새로운 시도로 차별화
일본 고객 맞춤형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 출시
현대차 유원하 부사장(오른쪽 둘째)과 조원상 법인장(사진 왼쪽부터), 마츠모토 토모유키 세일즈 디렉터, 카토 시게아키 매니징 디렉터 등 HMJ 경영진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현대 브랜드 데이'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지 판매 1년을 맞은 HMJ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 4륜 구동 시스템 등을 탑재한 '아이오닉 5 라운지 AWD 리미티드 에디션'(사진 가운데)을 100대 한정 수량으로 공개했다./현대차·기아 제공
현대차 유원하 부사장(오른쪽 둘째)과 조원상 법인장(사진 왼쪽부터), 마츠모토 토모유키 세일즈 디렉터, 카토 시게아키 매니징 디렉터 등 HMJ 경영진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현대 브랜드 데이'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지 판매 1년을 맞은 HMJ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 4륜 구동 시스템 등을 탑재한 '아이오닉 5 라운지 AWD 리미티드 에디션'(사진 가운데)을 100대 한정 수량으로 공개했다./현대차·기아 제공

[한스경제=성은숙 기자] 현대자동차가 일본에서 '현대 브랜드 데이'를 개최했다. 일본 시장 재진출 1년을 기념해 고객과의 소통 행사를 마련한 것이다.

16일 현대자동차는 일본 도쿄 시부야에 있는 트렁크 호텔에서 '현대 브랜드 데이'를 열고, 전기차 출시 일정을 비롯 앞으로의 주요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5·넥쏘 등 탄소 배출이 없는 무공해 차량(ZEV)으로 지난해 5월 일본 시장에서 승용차 판매를 재개한 지 1년 만이다. 

현대차는 이날 행사에서 고객 어슈어런스(안심) 프로그램, 최신 전기차 출시 일정 등을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직후 미국에서 실시했던 같은 이름의 프로그램을 전기차 보급률이 낮은 일본 시장에 맞게 재구성한 것이다.

이와 함께 현대모빌리티재팬(HMJ)은 향후 일본에서 판매할 최신 전기차 출시 일정도 현대 브랜드 데이에서 공개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올 가을에는 코나 일렉트릭을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 앞서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 공개한 코나 일렉트릭은 현재 일본에서 실제 도로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 '콤팩트 SUV'인 코나 일렉트릭은 일본의 도로 환경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양산형 전기차 '아이오닉 5 N'은 내년 초 일본에 출시한다. 세단형 전기차 아이오닉 6는 마케팅 용도로 도입해 전시 및 시승회를 통해 일본에 소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고객 어슈어런스 프로그램, 상품성 있는 전기차 출시 등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게 일본 사업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지난해 7월 요코하마에 문을 연 '현대고객경험센터'를 비롯한 오프라인 주요 거점에선 고객 참여형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지난해 말 '일본 올해의 차 2022~2023' 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입차'로 선정,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자동차 브랜드가 '일본 올해의 차'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건이 최초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현대차의 온라인 판매는 '얼리 어답터(신기술에 관심이 많은 사람)' 위주로 현지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성은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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