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제공
무신사 제공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무신사가 ‘피어 오브 갓’ 브랜드의 ‘에센셜(Essentials) 3D 실리콘 아플리케 박시 티셔츠’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판매 금액의 200%를 보상하기로 결정했다.

1일 무신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신사를 믿고 에센셜 상품을 구매해 불편을 겪으신 모든 고객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네이버 크림이 제조사인 피어 오브 갓에 무신사가 판매한 피어 오브 갓 에센셜 제품에 대해 문의한 결과 가품에 해당하는 것으로 결론난 데 따른 조치로 풀이된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3월 무신사는 에센셜 티셔츠의 상표 권리권자인 미국 브랜드 피어 오브 갓측에 공식적으로 에센셜 3D 실리콘 아플리케 박시 티셔츠 정품 감정을 의뢰한 바 있다.

무신사는 피어 오브 갓 본사에 여러 유통 경로로 확보한 에센셜 티셔츠 6점에 대한 정품 감정을 의뢰했는데 모두 가품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6개 제품은 무신사 부티크에서 판매했던 제품 2개와 다른 리셀 플랫폼에서 정품으로 검수돼 판매된 제품 2개, 에센셜 공식 판매처인 '센스'(SSENSE)에서 구매한 제품 2개 등이다.

그러나 피어 오브 갓 본사에서는 6개 제품 모두에 대해 '정품으로 판정할 수 없다'는 결과를 통보했다고 한다.

무신사는 "피어 오브 갓 측이 공식 유통처로 인증한 센스에서 공급한 제품에 대해서도 정품으로 판정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린 것"이라며 "동일한 논란이 재차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에센셜 제품 판매를 즉시 중단한다"고 설명했다.

무신사 제품의 가품 논쟁은 지난 1월 네이버의 리셀 플랫폼 크림이 무신사에서 수입·판매한 티셔츠를 ‘가품’이라고 공개적으로 문제 제기하면서 시작됐다.

앞으로 무신사는 관세청 산하 무역관련지식재산보호협회(TIPA)와 협업해 정품 감정 체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와 파트너십 체결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예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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