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그룹 홈페이지 통합 오픈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합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대차그룹이 ‘고객과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펼치고 있는 활동을 디지털 채널을 통해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새로운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기존 HMG저널, HMG TV, 뉴스 등의 PR 콘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통합했다. 또 그룹 차원의 ESG 성과와 방향성을 담은 ‘그룹 사회책임 메시지’를 담았다.
◆ 제네시스 GV60,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제공
제네시스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전기차 GV60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을 강화하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업데이트 범위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전기차 통합 제어 장치 △서스펜션 △브레이크 △스티어링 휠 △에어백 등 주요 전자제어장치까지 확대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GV60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가운데 △전방/측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F/S) △측방 주차 거리 경고(PDW-S)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RSPA 2) 등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업데이트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 적용 차량을 대상으로 하며 이달부터 순차 배포된다.
◆ 기아 EV6, ‘유럽 올해의 차’ 수상
기아의 전용 전기차 EV6가 한국 브랜드 사상 처음으로 ‘2022 유럽 올해의 차(COTY 2022)’로 최종 선정됐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2022 유럽 올해의 차 온라인 시상식에서 EV6는 최종 후보에 함께 오른 △현대차 아이오닉 5 △쿠프라 본 △포드 머스탱 마하-E △푸조 308 △르노 메간 E-테크 △스코다 엔야크 iV 등 6개 경쟁 차량을 제치고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유럽 23개국의 자동차 전문기자 61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전문 심사와 투표를 거쳐 진행됐다.
◆ 한국GM 창원공장, 차세대 글로벌 신차 생산 준비
한국GM은 지난 3일 차세대 글로벌 신차 생산을 담당하게 될 GM 한국사업장의 창원공장이 신차 생산 공정에 대한 장기간의 시설 투자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중순부터 4개월간 대규모 신규 설비 공사를 단행했으며 새로운 생산 공정 설계와 설비 공사는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의 생산기술연구소에서 주도했다. 창원공장은 이번 설비 투자를 통해 시간당 60대의 차량 생산 역량을 갖추게 됐다. 프레스, 차체, 조립 공장은 최신식 생산 공장으로 바뀌고 GM의 최신 글로벌 표준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시간당 생산량을 향상시켰다.
◆ 쉐보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의 볼트 EUV 로그 공개
쉐보레는 지난달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와 협업한 ‘볼트와 함께하는 우리들의 EUV로그’ 영상을 공개했다. 2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볼트EV와 볼트EUV의 가치를 담은 이번 영상은 로지와 함께 여러 분야의 인플루언서가 등장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활용 가능한 볼트EV·EUV를 소개한다. 볼트EV와 볼트EUV는 각각 414㎞, 403㎞의 1회 충전 주행거리, 첨단 안전·편의 장치, 4000만원대 초반의 가격(전기차 구매 보조금 제외 기준) 등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선다.
◆ 르노삼성자동차, 2023년형 XM3 고객인도 개시
르노삼성자동차가 XM3의 2023년형 모델을 출시하고 이달 7일부터 고객인도를 개시했다. 2023년형 XM3는 INSPIRE(인스파이어) 트림, 안전지원 콜 서비스가 추가됐으며 윈드 노이즈 저감을 위해 차음 윈드 쉴드 글라스를 기본 적용하는 등 상품성 개선이 이뤄졌다. 르노삼성차는 신규 계약 고객의 출고 지연을 최소화하기 위해 2023년형 XM3에 대한 예약을 지난 1월 19일부터 시작했으며 한 달 반 동안 총 2330대가 예약됐다. 2023년형 XM3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1.6 GTe △SE Basic 1865만원 △SE 1875만원 △LE Basic 2076만원 △LE 2086만원 △RE Basic 2273만원 △RE 2292만원이며 TCe 260 모델은 △RE 2449만원 △RE Signature 2695만원 △INSPIRE 2862만원이다.
◆ ‘메르세데스-EQ X ECO’ 캠페인 전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메르세데스-EQ 전 라인업(The New EQA, The New EQS) 계약 고객에게 친환경 가습기를 증정하는 ‘메르세데스-EQ X ECO’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 한성자동차 공식 전시장에서 메르세데스-EQ 전 라인업을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나눔 프로젝트 3차 상품인 친환경 가습기 ‘러브팟’을 증정하고 인스타그램 ‘홈테리어’ 인증샷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 러브팟을 받은 고객이 한성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집 또는 사무실 홈테리어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 미니 일렉트릭 국내 출시
미니 코리아가 지난달 28일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 ‘미니 일렉트릭’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내외부에 미니 고유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전기 모델만의 디자인 요소들이 반영됐으며 내연기관 미니 3도어 모델 대비 무게중심이 30mm 낮고 차체 무게 배분이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순수 전기차 특성에 맞춰 최적화한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최고출력은 184마력, 최대토크는 27.5kg·m를 발휘, 시속 100km까지 7.3초에 가속 가능하다.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복합 159㎞며 급속충전 시 80%까지 약 35분 만에 충전 가능하다. 가격은 클래식 트림이 4560만원, 일렉트릭 트림이 4990만원이다.
◆ 캐딜락 677마력 ‘CT5-V 블랙윙’ 출시
캐딜락이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을 2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엔지니어가 크랭크샤프트 착수부터 시리얼 넘버와 엔지니어의 서명이 각인된 엔진 커버가 씌워지는 마감까지 모든 제작 과정을 책임지고 관리하는 핸드-빌트 방식으로 제작된 6.2L 슈퍼차저 V8 엔진은 캐딜락 역사상 가장 강력한 677마력, 91.9 kg.m의 출력을 발휘하며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변속기에 물린다. 초정밀 가변형 밸브 타이밍(VVT) 기술이 적용된 직분사 연료 시스템 및 특정 주행 환경에서 일부 실린더만 활성화시키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도 적용됐다. 판매 가격은 1억3857만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 볼보 C40 리차지, IIHS 충돌 테스트 ‘탑세이프티픽 플러스’ 획득
볼보 최초의 쿠페형 전기 SUV C40 리차지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 테스트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에 선정됐다. 볼보자동차는 안전 비전에 따라 도로 이탈 보호 및 최고 속도 제한, 케어 키 도입, 최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등 안전 기술을 강화하고 있으며 C40 리차지에는 파일럿 어시스트, 충돌 회피 지원, 시티 세이프티 등 최첨단 안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 포르쉐코리아,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시즌 2 진행
포르쉐코리아가 서울시 산하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공연예술업계를 지원하는 민관협력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시즌 2를 진행한다. 포르쉐코리아는 이번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시즌 2에 사업 규모를 늘려 총 2억3000만원의 기부금을 지원한다. 기부금은 코로나로 인해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창작 활동을 지속하는 공연 단체 및 예술인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해 진행하는 공연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며 연극, 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 등의 분야 총 43개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사전계약 2000대 돌파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9년 만에 완전변경한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의 사전 계약이 지난해 11월 24일 개시 이후 3개월 만에 2000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고출력 530마력 4.4리터 V8 엔진을 탑재한 올 뉴 레인지로버 P530 모델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새로운 플랫폼인 MLA-Flex를 기반으로 개발돼 3만3000Nm/deg의 비틀림 강성을 구현했으며 10㎜ 낮아진 루프라인, 플러시 도어 핸들,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 등을 통해 공기역학적으로 효율적인 실루엣을 완성하며 0.30Cd의 공기 저항 계수를 실현했다. 올 휠 스티어링,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등 기능을 탑재했으며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기준 1억9687만원부터 시작된다.
◆ 벤틀리 서울, 정호연과 브랜드 캠페인 ‘비범한 여정’ 전개
벤틀리모터스코리아의 공식 딜러 파트너인 벤틀리 서울이 모델 겸 배우 정호연과 함께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 ‘Extraordinary Journey(비범한 여정)’ 시리즈를 공개했다. 벤틀리가 한국에 진출한 이래 최초로 진행하는 브랜드 캠페인 영상으로 벤틀리의 3가지 라인업인 컨티넨탈 GT, 벤테이가, 플라잉스퍼 총 3편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한국의 미와 브리티시 럭셔리의 정수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담아냈으며 정호연은 영상 주제에 맞춰 벤틀리 3개 모델 라인업과 함께한 다양한 비범한 순간들을 표현했다.
◆ 람보르기니 모델 라인업, 전 세계 주요 상 잇따라 수상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최근 유럽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가 주관하고 독자가 참여한 ‘베스트 카’ 상에서 대형 SUV 부문 최고의 모델로 2년 연속 선정됐으며 독일 스포츠오토 매거진이 주관한 어워드에서 최고의 SUV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오프로드 매거진에서 실시한 오프로드 어워드에서 ‘최고의 럭셔리 SUV’ 상을 수상했다. 우라칸 에보 RWD는 미국 롭 리포트와 인도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 카앤바이크에서 ‘올해의 스포츠카’로 선정됐다. 우라칸 STO는 프랑스 전문지 모터스포츠로부터 ‘올해의 스포츠카’와 ‘최고의 엔진 상’을 수상했다. 미국 온라인 매체 카버즈가 선정한 ‘2021년 최고의 트랙 무기’에도 선정됐다.
◆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 모범납세자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가 제56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지난 3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 대표는 기업의 납세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모터사이클 안전운전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친환경 사회공헌활동과 소외계층을 위한 기업봉사활동 등 사회공헌 및 성실납세를 통해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납세자로 선정됐다. 이지홍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존재가 기대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폴스타, 고성능 전기 로드스터 ‘폴스타 O2 콘셉트’ 공개
폴스타가 전기차 시대의 스포츠 로드스터를 재정의한 ‘폴스타 오투 콘셉트’를 공개했다. 폴스타 O2 콘셉트는 프리셉트에 이은 폴스타의 두 번째 콘셉트 카로 하드탑 컨버터블의 주행 경험에 전기 모빌리티의 이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낮고 넓은 차체와 콤팩트한 2+2 객실 설계, 짧은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 등 클래식한 컨버터블 스포츠카의 비율을 구현함과 동시에 모던함과 전기차 특유의 디자인적 요소를 반영했다. 영국 폴스타 R&D 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맞춤형 알루미늄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견고한 차체 제어, 높은 강성과 향상된 응답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 한국타이어, 13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3년 연속 타이어 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혁신 능력, 주주 가치, 사회 가치, 고객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관련 12개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달성했다. 특히 우수한 재무건전성과 제품 경쟁력, 고객만족활동 등 혁신적 기업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했으며 차량나눔, 타이어나눔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실현하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 미쉐린코리아, ‘미쉐린 스타 하트 선데이’ 진행
미쉐린코리아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에 선정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들과 함께 국제구호개발 NGO인 월드비전이 후원하는 ‘꿈꾸는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는 나눔 프로젝트 ‘미쉐린 스타 하트 선데이’를 진행했다. 미쉐린코리아는 월드비전과 함께 100여명의 청소년들을 선정, 지난달 20일과 27일 양일 점심에 걸쳐 이들 가족 및 보호자들을 포함한 270여명의 이웃들을 15곳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으로 초대, 식사를 제공하고 멘토링 시간도 가졌다. 1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는 학용품, 간식, 담요 등의 선물이 식사 초대장과 함께 사전에 전달됐으며 미쉐린코리아 임직원들이 직접 선물을 준비하고 배송을 진행했다.
김정우 기자 tajo81911@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