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영업익 100억…전년比 22.2% 감소
주력 사업 견조한 성장세
“소비자·공급자 모두 아우를 것”
GC녹십자 본사. /GC 제공
GC녹십자 본사. /GC 제공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GC녹십자그룹 디지털 헬스케어 계열사인 유비케어는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 1118억원을 기록, 전년보다 6.6%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2.2%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136억원을 기록했다. 신규 사업에 대한 투자 증가와 전문 인력 채용 등의 영향이 있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어려운 시장 여건에 불구, 전 사업 부문의 외형이 성장했다.

병의원·약국 EMR 사업 매출 576억원, 의료기기 유통 사업 매출 443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7.1%, 7.6% 증가했다. 특히 EMR 사업 부문은 병의원 부가서비스 영역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제약·데이터 사업 매출은 0.4% 증가해 전년보다 소폭 성장했다. 팬데믹 상황으로 대면 영업활동이 위축되고, 제약사 마케팅 비용이 감소한 영향이다.

유비케어 관계자는 “정보 비 대칭성이 높았던 의료 서비스 시장이 디지털화로 인해 이른바 소비자 중심적인 의료 환경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중장기적으로 의료 소비자(환자)와 공급자(의료기관) 모두를 아우르는 종합 의료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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