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330마력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결합
고성능 라인업 ‘트로페오 컬렉션’, ’기블리’ 등 추가…1억1000만원 부터
마세라티의 첫 전동화 모델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 / 사진=마세라티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마세라티의 최초 전동화 모델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가 국내 시장에 출격한다.

 

마세라티가 28일 국내 출시한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디젤보다 빠르고 가솔린보다 친환경적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변함없는 브랜드 핵심 철학과 가치로 전동화 시대를 맞기 위한 마세라티 노력의 결정체다.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에는 브랜드 DNA를 그대로 지닌 하이브리드 솔루션이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제동 중에 운동에너지를 변환해 차량 뒤쪽에 있는 48V 배터리에 저장하며 벨트 스타터 제너레이터(BSG)와 전동 컴프레서(eBooster)를 사용해 출발이나 가속 등의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엔진을 지원한다.

 

최고출력은 330마력으로 불과 2250rpm부터 45.9kg.m의 최대토크를 후륜에 전달하며 놀라운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5.7초로 3.0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동등한 수준이며 최고 속도는 255km/h로 기블리 디젤보다 5km/h 빠르다. 복합연비는 8.9km/l로 기블리 가솔린보다 향상됐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86g/km로 기블리 디젤보다 낮아졌다.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외관에서도 하이브리드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있다. 마세라티 고유의 아이덴티티로 자리 잡은 프런트 펜더에 위치한 3개의 에어 벤트, C 필러의 로고와 브레이크 캘리퍼에서 마세라티 하이브리드를 표현하는 블루 컬러 디테일을 찾아볼 수 있다. 

 

스타일 측면에서도 강화된 마세라티의 정체성을 볼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후면으로 3200 GT와 알피에리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은 부메랑 형태의 LED 라이트 클러스터가 브랜드 특유의 역동성을 강조하고 있다. 프런트 그릴에는 독특한 마세라티 튜닝포크(Tuning fork) 모양의 바를 적용해 우아함을 극대화했다.

 

모던 럭셔리를 지향하는 실내 역시 시트, 암레스트, 도어 패널, 대시보드에 하이브리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블루 악센트로 기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고해상도 10.1인치의 ‘커브드’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MIA)로 진화했다.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기존 기블리 가솔린 모델과 비교하더라도 손색이 없는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기본형, 그란루소, 그란스포트 세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부가세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분 적용 기준 1억1450만원에서 1억2150만원이다.

 

한편 마세라티는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 출시와 함께 자사의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 라인업인 트로페오 컬렉션도 선보인다. 국내에 최초로 소개되는 기블리 트로페오,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는 6750rpm에서 580마력, 최대 토크 74.44kg.m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3.8리터, 580마력 V8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최고 속도는 326km/h, 각각 4.3초와 4.5초 만에 100km/h에 도달할 정도로 역대 마세라티 세단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2년 전 국내에 트로페오 버전을 처음 소개한 르반떼 트로페오도 최신 버전의 3.8리터 V8 엔진을 탑재하며 2021년형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최고 출력 580마력(6750rpm), 최대 토크 74.85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하며 최고속도는 마세라티 SUV 중 가장 빠른 302km/h다.

김재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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