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기아자동차의 하이클래스 소형SUV 셀토스가 모습을 드러냈다.
기아자동차는 18일 셀토스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차는 지난달 20일 인도에서 셀토스를 공개해 전세계를 무대로 눈도장 찍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 셀토스는 사전계약을 시작한 지난달 26일부터 17일까지 영업일 기준 16일간 총 5100대의 계약 대수를 기록하며 소형 SUV시장의 새 바람을 예고하고 있다.
기아차 권혁호 부사장은 “디자인과 상품성 부문에서 압도적 존재감을 자랑하는 셀토스는 치열한 소형 SUV 시장의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셀토스의 '킬링 파트'는 넓은 용량이다. 4375mm의 동급 최대 전장을 자랑한다. 전폭 1800mm, 전고 1615mm(루프랙 미적용시 1600mm), 휠베이스 2630 mm의 볼륨감 있는 차체 크기를 확보해 넓은 실내 공간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골프백 3개+보스턴백 3개 또는 디럭스 유모차가 적재 가능할 정도로 최적의 화물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SUV 셀토스의 장점이다.
▲복합연비 12.7 km/ℓ(16인치 2WD 기준) 1.6 터보 가솔린 ▲복합연비 17.6 km/ℓ(16인치 2WD 기준) 디젤 모델로 판매된다. 7단 DCT를 적용해 가속 응답성, 연비 향상을 구현했다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셀토스는 ▲동급 최대 크기를 기반으로 대범한 외관디자인 ▲절제된 젊은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한 프리미엄 실내디자인 ▲동급 최첨단 주행 안전사양,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한 상품성을 자랑하면서도 합리적인 수준의 가격으로 출시됐다는 평이다.
이 밖에도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기능 포함) ▲고속도로 주행보조 ▲안전하차보조 (경고음) 등 첨단 사양을 탑재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첨단 신사양을 재미도 가미했다. ▲블루투스 기기 2대 동시 연결, 3분할 화면,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한 동급 최대 10.25인치 와이드 내비게이션을 적용해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기아차 최초로 ▲최적의 고음질을 구현하는 프리미엄 Bose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 동급 최초로 ▲차량 밖 원격 시동이 가능한 스마트키 원격시동 ▲기존 대비 충전 성능을 30% 향상한 스마트폰 고속 무선 충전시스템도 적용했다.

기아차는 소형SUV 특성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해 ‘셀토스’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첫차 고객과 여성고객이 많은 소형SUV 특성을 파악해 '어메이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차 구매 후 3개월 내 최초 입고 시 전반적인 차량 점검 및 첨단 안전사양 사용법을 설명 해주는 ‘퍼스트 케어 서비스’ ▲여성 고객 대상으로 전문요원이 일대일 방문해 차량 점검 및 주요 기능을 설명해주는 '레이디 케어 서비스' ▲차량 운행 중 돌발 상황 발생시 출고 1년간 5회 긴급출동 및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24시간 케어 서비스' 등 3가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이날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인도, 중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셀토스를 연달아 출시하며 홍보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판매가격은 ▲1.6 터보 가솔린 모델 트렌디 1929만원, 프레스티지 2238만원, 노블레스 2444만원 ▲1.6 디젤 모델 트렌디 2120만원, 프레스티지 2430만원, 노블레스 2636만원이다.
강한빛 기자 onelight@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