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재웅] 인피니티 Q60이 드디어 국내 소비자들 앞에 선다.
인피니티코리아는 28일 Q60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는 오는 4월 5일이다.

Q60은 인피니티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모델이다. 인피니티의 디자인 철학인 ‘강렬한 우아함’을 느낄 수 있는 라인과 실루엣이 특징이다. 인피니티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더블아치 그릴과 초승달 모양 C필러 등도 있다. 작년에는 iF디자인 어워드에서 자동차부문 디자인상도 수상했다.
인피니티다운 주행 성능도 주목할만하다. 개발단계에서부터 주행 성능을 중점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작년 워즈오토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VR30DDTT V6 트윈터보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최고출력 405마력에 최대토크가 48.4kg·m이나 된다.
스티어링 시스템도 인피니티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다이랙트 어댑티브 스티어링 시스템, 다이내믹 디지털 서스펜션이 결합됐다. 스티어링 반응성과 주행 안정성을 동시에 잡았다.
그밖에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충돌 예측 경보 시스템, 전방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 어라운드뷰 모니터 등을 갖췄다.
인피니티는 Q60을 ‘인피니티 파이낸셜 프로그램’을 통해 계약하는 선착순 20명에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신차교환프로그램과 인피니티 프리미엄 케어 등이다. 신차 출고 후 2년내 사용할 수 있는 브릿지스톤 포텐자 S001 20인치 고성능 타이어 2본 무료교환 쿠폰도 증정한다.
강승원 인피니티 코리아 대표는 “뉴 Q60은 일상에서는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하고, 스포츠 드라이브 모드에서는 강력한 질주성능을 발휘하는 반전 매력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 라며, “우아한 디자인과 퍼포먼스로 ‘인피니티’ 다운 존재감을 더욱 강화할 모델”이라고 말했다.
김재웅 기자 jukoas@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