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허인혜] AIA생명 콜센터가 통산 10회째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AIA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시행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평가조사에서 AIA생명 콜센터가 생명보험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AIA생명은 해당 조사에서 2007년~2017년 기간 동안 총 10차례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올해 플래티넘 콜센터가 됐다.
AIA 생명은 통화연결성, 맞이인사, 말속도, 경청 태도, 고객이해도 등 16개 항목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AIA생명은 상담사를 위해 심리치료 시간을 자주 마련하고, 긴장 완화를 위한 안마의자와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온돌방이 마련된 휴게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고령 고객 응대를 위한 전문 상담사를 운영 중이며, 이해하기 쉬운 상담용어도 사용한다.
또 바쁜 직장인을 위해 아침 8시부터 상담이 가능한 'Early Service(얼리 서비스)'를 운영해 고객 편의를 제공하는 중이다.
원콜 원스톱 상담을 위해 상담사의 업무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멀티 팀도 운영한다. 또한 상담사가 고객의 소리를 언제든지 제안할 수 있는 별도의 이메일 창구를 마련하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상담 서비스 업무에 적극 반영했다.
김대일 AIA생명 운영본부장은 "순천 콜센터는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순천 지역 경제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는 모범적인 콜센터"라며 "항상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주고 있는 상담사분들 노고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 강화에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허인혜 기자 hinhye@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