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9일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와 함께 봄 시즌 시작
플라워 파티 존, 미니랜드, 닌자고 월드 등 볼거리, 즐길거리 다양
2025년 상반기에는 200억 들인 닌자고 신규 놀이기구 선보일 예정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플라워 파티 존. /강상헌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플라워 파티 존. /강상헌 기자

[춘천=한스경제 강상헌 기자] 기승을 부리던 동장군도 어느새 물러갔다. 한파가 지나자 도심 곳곳이 나들이객으로 북적인다.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도 예외는 아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님의 카메라 셔터 누르는 소리가 잔잔한 봄바람을 타고 레고랜드에 흐르고 있다.

26일 ITX 청춘을 타고 춘천으로 향했다. 춘천은 예나 지금이나 마음 설레는 곳이다. 대학교 MT를 가던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돋아난다. 요즈음 춘천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도 추억을 쌓기 좋은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덕분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만 2세에서 12세까지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다. 강원도의 청정 자연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섬에 지어졌으며 40여 개의 놀이기구와 어트랙션 및 쇼로 구성된 7개의 레고 테마 구역으로 나뉜다. 레고 테마로 꾸며진 레고랜드 호텔은 154개 객실을 보유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정문. /강상헌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정문. /강상헌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가는 법

차량 이용
주소: 강원 춘천시 하중도길 128
주차장 도착 → 정문까지 레고랜드 전용 셔틀버스(무료) 탑승(셔틀버스 20분마다 운영)

지하철 이용
경춘선 춘천역에서 하차 → 춘천역 1번 출구에서 레고랜드 전용 셔틀버스 탑승

기차 이용
ITX청춘 춘천역 하차 → 춘천역 1번 출구에서 레고랜드 전용 셔틀버스 탑승

고속버스 이용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승차 → 춘천고속버스터미널 하차(약 1시간 30분 소요) → 춘천우체국에서 100-1 버스 승차 → 춘천역육교앞 하차(10개 정류장 이동·약 8분 소요) → 레고랜드 전용 셔틀버스 탑승 또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로 도보 이동(2.7km·약 43분 소요)

*레고랜드 전용 셔틀버스의 운영 시간은 도로 및 현장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탑승 전 확인 필수

2번째 봄 시즌을 맞이하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꽃을 테마로 한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와 함께 돌아왔다. 레고랜드 정문을 지나자 봄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봄테마 대형의 포토존인 ‘플라워 파티 존’이 우리를 반긴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 있었다. 아이들에게는 기다리는 시간도 즐거워 보였다. 아이들은 눈과 입을 통해 들뜬 마음을 드러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미니랜드 국회의사당(왼쪽)과 명동 거리. /강상헌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미니랜드 국회의사당(왼쪽)과 명동 거리. /강상헌 기자

플라워 파티 존에서 추억을 담았다면 이번에는 미니랜드로 떠나보자. 한국의 주요 도시와 관광지를 레고 브릭을 사용해 작은 크기로 재현한 테마 구역이다. 서울, 강원, 제주도, 부산 등 국내 8개 시·도의 랜드마크를 만나볼 수 있다. 리조트 건설에 사용된 레고 브릭 3000만 여 개 중 700만 개 이상이 미니랜드를 제작하는 데에 사용됐을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압도적인 모습이 감탄이 나오는 건 아이나 부모님이나 마찬가지다. 곳곳에서 연신 ‘우와’라는 감탄사가 들려온다. 발판을 밟으면 레고 브릭들이 움직이는 곳도 있다. 이때만큼은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눈이 커진다. 어른들은 아이들의 이런 모습을 담기 위해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눌러댄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레고 시티. /강상헌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레고 시티. /강상헌 기자

브릭풀 스프링 페스타 볼거리·즐길 거리

스프링 레고랜드

-플라워 파티 존
장소: 브릭스트릿 광장
: 레고랜드 정문을 지나면 가장 먼저 플라워 파티존을 만날 수 있다. 대형 플라워 장식으로 단장한 파티존에서 사진도 찍고 '레츠고 파티고' 공연도 즐길 수 있다.

-체리 블라썸 가든
장소: 닌자고 월드
: 레고 닌자고 월드가 핑크색 벚꽃으로 가득한 아름다운 모습을 눈에 담을 수 있다. 체리 블라썸 가든에서 힐링도 하고 인생샷도 찍어볼 만 하다.

-플라워 팝업 마켓
장소: 레고 시티 광장
: 영원히 지지 않는 레고 보태니컬 플라워 시리즈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사진도 찍고 따뜻한 마음을 전해 보는 건 어떨까.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닌자고 월드. /강상헌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닌자고 월드. /강상헌 기자

닌자고 트레이닝 팝업 존

-[체험존] 닌자고 트레이닝 팝업
장소: 레고 닌자고 월드
: 닌자고 트레이닝 팝업에서는 특별한 미션들을 수행할 수 있다.

-[실내공연] 닌자 트레이닝 클래스
장소: 브릭토피아 퍼포먼스 시어터
: 스핀 짓주를 수련하기 위해 니아, 카이와 함께 훈련하는 꼬마 닌자들의 좌충우돌 트레이닝 클래스를 함께 즐겨볼 수 있다.

-[야외공연] 닌자고 파티고
장소: 레고 닌자고 월드 닌자 스테이지
: 닌자고 친구들과 함께 야외에서 특별한 파티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포토타임] 닌자 투게더
장소: 레고 닌자고 월드
: 닌자고 친구들과 닌자 마스터들과 만나 스핀짓주 포즈도 취하고 사진도 찍어볼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닌자고 월드. /강상헌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닌자고 월드. /강상헌 기자

이제는 레고 최고의 인기 테마 시리즈인 ‘닌자고’ 세계관으로 이동할 차례다. 닌자고 월드에서 가장 먼저 눈을 사로잡는 건 ‘체리 블라썸 가든’이다. 분홍빛 벚꽃과 닌자고 세계관이 절묘하게 버무려져 있다. 강원도 최고의 벚꽃 명소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이들에게 닌자고 월드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뛰어놀기에 제격인 장소다. 어른들에게도 좋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일본풍 공간에서 앉아 선선한 봄바람을 맞으며 쉬어갈 수 있는 곳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닌자고 월드 신규 놀이기구 착공식. /강상헌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닌자고 월드 신규 놀이기구 착공식. /강상헌 기자

닌자고 월드에는 ‘레고 닌자고 더 라이드’, ‘카이의 파이어 스피너’ 등이 인기 놀이기구로 자리 잡고 있다. 여기에 2025년 상반기 중에 닌자고 신규 놀이기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약 200억 원을 투입해 2640㎡(약 800평)의 부지에 세운다는 계획으로 27일에 착공식도 열렸다.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대표에 따르면 신규 닌자고 어트랙션은 전 세계 레고랜드 중 한국에 최초로 만들어지는 시설이다.

강상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