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더 파이널스, PC방 투어 진행…컴투스, ‘OOTP 25’ 출시
‘프라시아 전기’ 2024년 로드맵 공개
서머너즈 워×더 위쳐3, 퍼즈업×NC다이노스 콜라보 이벤트 진행
넥슨은 팀 기반 슈팅게임(FPS) ‘더 파이널스’의 PC방 스페셜 투어를 오는 23일부터 4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제공
넥슨은 팀 기반 슈팅게임(FPS) ‘더 파이널스’의 PC방 스페셜 투어를 오는 23일부터 4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넥슨 ‘더 파이널스’, PC방 스페셜 투어 진행

넥슨은 팀 기반 슈팅게임(FPS) ‘더 파이널스’의 PC방 스페셜 투어를 오는 23일부터 4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더 파이널스’의 체험 행사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레드포스 PC방 아레나 노원역점·부천시청점 △긱스타 PC 카페 부산시청점 △브리즈PC 김포점 등 수도권에 위치한 총 13개의 매장 중 5개의 이벤트 PC방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매장에 방문해 ‘친구와 플레이’, ‘캐시아웃 성공’, ‘배틀패스 레벨 달성’ 등 미션을 완료하고 수행한 미션 수에 따라 획득한 응모권으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더 파이널스 마우스패드’, ‘스틸시리즈 키보드’, ‘넥슨캐시’ 등의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미션을 완수한 이용자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얻을 수 있는 특별 응모권도 추가로 지급한다. 이벤트 매장에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무료 음료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25’ 출시

컴투스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 25’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OOTP 베이스볼’은 지난 1999년 첫 버전을 출시한 후, 매년 진화하며 새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이번에 출시한 ‘OOTP 25’는 KBO리그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의 최신 선수 로스터를 반영했다. 아울러 전략성을 한층 더 강화하는 개별 선수 육성 시스템을 도입했다. ‘OOTP 25’를 플레이하는 모든 구단주는 팀에 속한 선수에게 개별적으로 주루 개선, 체력 강화, 새로운 투구폼 장착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 방향을 정할 수 있다.

또한 메이저리그의 역사적인 선수들만이 입성하는 명예의 전당을 디지털 콘텐츠로 구현했다. 명예의 전당과 박물관과의 공식 협업을 통해 구현한 이 콘텐츠는 선수가 수상한 트로피, 동판 등을 실제와 똑같이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유형의 토너먼트에 자신이 보유 중인 선수 로스터를 자유롭게 시험해 볼 수 있는 ‘토너먼트 샌드박스’ 콘텐츠도 도입했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 2024년 로드맵 공개

넥슨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1주년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2024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16일 진행한 쇼케이스 1부에서는 1주년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이는 ‘시길’ 지역, ‘태양감시자’ 클래스를 소개했다. 2부에서는 2024년 로드맵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오는 27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지역 ‘시길’은 사막, 유적지, 오아시스 등의 식생으로 이뤄진 지역으로 ‘잿빛달 요새’와 ‘으뜸자의 계곡’, ‘흐르는 사막’ 등 3개의 사냥터로 구성된다. 강력한 엘프 ‘나세르’에 맞서 싸우는 네 번째 에피소드와 함께 신규 사냥터 보스 9종, 혼돈 보스 ‘사령관 아조레트’, 이동 오브젝트 ‘모래타기’, ‘열기구’ 등 사막 지역의 특색을 살린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다섯 번째 클래스 ‘태양감시자’도 공개했다. ‘태양감시자’는 양손 단검 ‘샤카’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로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화장비 ‘모래 시계’를 활용해 치유와 공격을 동시에 수행하며, 상태 이상 ‘석화’를 사용해 상대를 무력화할 수 있다. ’검무’, ‘질풍’, ‘환원’ 등 총 3가지 스탠스를 사용하고, 전투 상황에 맞춰 ‘암살자’, ‘탱커’, ‘서포터’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2부에서는 주요 서비스 지표와 2024년 주요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오는 27일부터 최대 3개 월드, 10개 ‘렐름(서버)’이 참여하는 ‘월드 거래소’를 추가한다. 모든 등급의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으며 기존 ‘렐름’ 거래소는 유지된다. 4월에는 ‘세계의 틈’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세계의 틈’은 유저 간 대결(PVP)이 불가능한 사냥터로 사냥을 통해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3분기에는 ‘결사던전’을 추가한다. ‘결사던전’은 4개 이상의 월드에서 총 4개의 결사가 대진에 참여해 전투를 즐기는 던전 콘텐츠다. ‘월드 공성전: 유니버스 리그’도 예고했다. ‘월드 공성전’은 4주간 리그 형식으로 진행되며 전체 월드의 결사들이 ‘텍스토르’ 지역에서 거점을 두고 경쟁해 최강의 결사를 가리게 된다.

신규 월드 ‘마커스’도 공개했다. ‘마커스’ 월드는 일부 렐름(서버) 내 PVP가 불가능한 지역이 설정된 ‘평화서버’다. 캐릭터 생성 시 ‘소환 아이템 1000개’, ‘45레벨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더 위쳐3’ 마지막 콜라보 이벤트 진행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CD 프로젝트 레드 ‘더 위쳐3: 와일드 헌트(이하 더 위쳐3)’와의 마지막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월부터 시작된 ‘더 위쳐 3’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의 마지막 시리즈다. 오는 31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매일 게임 미션 조건을 달성하거나 ‘위쳐의 미션’을 완수하면 에너지, 마나석, 신비의 소환서를 비롯해 미션 완료 도장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는 누적 획득한 도장 수에 따라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도장을 40개 이상 모으면 이후 2개의 도장을 더 획득할 때마다 에너지와 마나석을 보너스로 추가 획득 가능하다.

◆엔씨 ‘퍼즈업’, NC 다이노스 콜라보 이벤트 ‘NC파크 마블’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캐주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이하 퍼즈업)’가 오는 20일부터 NC 다이노스와 콜라보 이벤트 ‘NC파크 마블’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퍼즈업은 NC 다이노스의 마스코트 ‘단디’를 신규 아미토이로 출시한다.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NC파크 마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NC파크 마블 보드 게임을 진행하면 아미토이 단디와 아미토이의 성장을 위한 ‘아미스톤’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콜라보를 기념해 퍼즈업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는 22일부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와 댓글 달기 등을 통해 NC 다이노스 싸인볼, 퍼즈업 그립톡, 60계 치킨의 크크크 치킨 쿠폰 등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NC 다이노스 선수들의 응원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