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생성형 AI 기술, “무거운 투자 정보 친근하게 전달”…SF영화 광고 조회수 300만 돌파
| 한스경제=최천욱 기자 | 무겁고 딱딱한 투자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 투자 대중화를 선도하기 위해 삼성증권이 생성형 AI(인공지능)기술을 광고에 적극 도입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AI 기술로 블록버스터 SF영화 같은 혁신적 광고 스타일을 선보인 결과, 자사 유튜브에서 모티브 영상과 광고 영상의 조회수가 300만회를 돌파한 것이다.
6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현재 종편을 통해 송출하고 있는 광고 ‘씬의 한 수 - 작전명 엠팝(mPOP)’은 생성형 AI 영상 기술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카메라 무빙과 극적인 연출로 시청자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 영상은 마치 블록버스터 재난 영화 예고편처럼 긴박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세상에 닥친 위기를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방일남 미디어전략팀장은 “당사가 생성형 AI 등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드라마, 뮤직비디오, 서바이벌 예능 등 다양한 시도를 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리서치 리포트의 깊이 있는 투자 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해 투자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MZ·알파 세대 등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와 깊이 공감할 수 있는 형식으로 리서치 콘텐츠를 끊임없이 제작해 금융 정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다양한 방식으로 AI를 활용한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AI 툴로 삼성증권 광고를 제작하는 콘셉트의 투자 시트콤 ‘환장기획’은 AI가 엉뚱한 결과물을 내놓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재미와 공감으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일상 속 답답한 상황에 삼성증권 MTS mPOP으로 해답을 제시하는 숏폼 드라마 시리즈 ‘정답이 POP POP POP’도 연재 중이다.
삼성증권은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로 재미와 투자 정보를 동시에 전달하며 투자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