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김포 분상제 대단지 '오퍼스 한강 스위첸' 이달 분양

최고 25층 9개 동, 1029가구…전용면적 84·99㎡

2025-06-27     한나연 기자
오퍼스 한강 스위첸 야경 투시도./KCC건설

[한스경제=한나연 기자] KCC건설은 경기도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산업단지 조성사업으로 공급하는 '오퍼스 한강 스위첸'을 이달 중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오퍼스 한강 스위첸'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9개 동, 총 102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 933가구 ▲99㎡ 96가구 등으로 모두 중대형 평형이다.

단지는 김포의 오랜 숙원 사업인 한강시네폴리스 개발사업 내 공동주택 부지에 지어졌다. 수도권 택지개발 사업의 성공 지표로 불리는 한강 라인이 단지와 맞닿아 있고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조망이 가능하다.

한강시네폴리스 산업단지는 주거시설용지를 포함해 영상, 방송통신, IT 등 총 111만6570㎡ 규모의 미디어 특화 자족도시로 조성된다. 총 사업비만 약 2조560억원 규모로, 산업시설 외에도 국공립어린이집 및 유·초·중학교 부지, 체육공원, 근린공원 등 생활 인프라를 갖춘 도시로 개발될 계획이다.

단지는 한강시네폴리스 IC, 김포한강로, 자유로, 올림픽도로,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으로 접근해 차량을 통해서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지난해 8월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예정)이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에 선정돼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여기에 경기도 고양시 중산지구까지 연장이 예정된 인천 도시철도 2호선 연장(2035년 예정), GTX-D 노선(2035년 예정) 등이 추진 중이다.

또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바로 앞 유치원 및 초·중학교가 단지 앞에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가 들어서는 고촌읍은 서울과 가까운 곳에서 대입 농어촌 특별전형 지원이 가능한 지역이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창고형 대형마트 및 대형마트, 아울렛, 종합병원 등의 인프라도 있다.

나아가 분양가 상한제 적용단지로 가격 경쟁력을 갖췄으며 넓은 동간 거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일조권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또 단지 전체 면적의 상당 부분을 조경에 할애했으며 외관에는 ‘굿 디자인 어워드(GD)’에 선정된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이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오퍼스 한강 스위첸은 한강변에 들어서는 100% 중대형 스위첸 단지"라며 "김포의 오랜 숙원사업인 한강 시네폴리스의 시작을 알리는 상징성 또한 갖추고 있고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가격 경쟁력도 확보한 만큼 김포를 대표할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