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10주년 축사] 윤진식 한국무역협회 회장 “흔들리지 않는 정론의 길 가길”

2025-03-26     권선형 기자
윤진식 한국무역협회 회장

한스경제 창간 10주년 그리고 Change Korea 2025 포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한스경제는 창간 이래 ‘행복경제’를 모토로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한 국민경제의 나침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습니다. 진실한 목소리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불철주야 힘써주고 계신 정순표 회장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변화된 미디어 환경으로 우리 언론계는 큰 변곡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개인도 적극적으로 정보를 생산, 가공하고 공유하는 주체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정제되지 않는 정보와 뉴스가 양산되고 다양한 뉴미디어를 통해 우리들의 삶 속으로 녹아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신뢰할 수 있는 언론의 존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언론의 본질을 지키기 위해 정론을 걸어온 한스경제가 앞으로도 우리 사회가 흔들리지 않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구심점이 되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글로벌 통상환경의 급변으로 우리 경제에 대한 부정적 시각이 만연한 시점에 ‘기업이 뛴다: 대한민국 성장엔진 뜨겁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을 통해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위한 냉철한 분석과 현명한 해법이 도출되기를 기대합니다.

한국무역협회도 한스경제와 보조를 맞추어 우리 기업들의 성장엔진이 뜨겁게 유지될 수 있도록 주요 시장에서의 리스크 대응과 해외시장 확대를 통한 수출 활력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창간 10주년 맞이한 한스경제의 앞날을 응원하며, 국민의 더 큰 사랑을 받는 언론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