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10주년 축사] 최형두 국민의힘 의원 "대한민국 경제 리터러시 향상에 기여"
안녕하십니까.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여당 간사 최형두입니다.
한스경제 창간 10주년과 Change Korea 2025 포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주신 정순표 회장님을 비롯한 한스경제, 한국스포츠경제, ESG행복경제연구소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참석하신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환영 인사를 전합니다.
저도 마땅히 참석해야 하지만 국회 일정으로 부득이하게 영상으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비록 몸은 국회에 묶여있지만 마음은 행사장에 가있습니다.
한스경제는 행복경제라는 기본 모토 아래 ESG 평가 모델을 자체 개발하고,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1.5℃ HOW', 그리고 경제 전망을 위한 'THE SIGNAL' 같은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서 대한민국 경제 리터러시 향상에 기여해왔습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스경제가 쌓아온 이러한 선한 영향력은 10년, 20년, 그리고 10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지금 세계는 격변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2.0시대를 맞아 글로벌 통상 환경이 급변하고 공급망 재편이 가속화되며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대한민국은 저성장 기조 속에서 정부가 올해 성장률을 1.8%로 전망하는 등 경제적 도전에 직면해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한미 경제 협력과 글로벌 공급망 재편 속에서 우리 기업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도 있고 또 반드시 창출해야합니다.
올해는 광복 80주년입니다. 산업화와 민주화의 신화 위에 대한민국은 서방 7개국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선진국으로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수많은 위기를 극복해왔고 이번에도 다시 한번 도약할 것입니다. 저 최형두도 대한민국 재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한스경제 창간 10주년, Change Korea 2025 포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새봄 매사 뜻대로 만사형통 마산형통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