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대전 둔곡우미린' 22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2020-05-18     황보준엽 기자
대전 둔곡우미린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우미건설이 대전시 유성구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내 둔곡지구A-3블록에 들어서는 ‘대전 둔곡우미린’ 사이버 견본주택을 22일 개관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전 둔곡우미린은 지하 2층~지상 28층 7개 동, 전용면적 65~84㎡ 총 760가구로구성된다. 전용면적별 분양 가구 수는 ▲65㎡A 92가구 ▲68㎡A 233가구 ▲73㎡A 20가구 ▲76㎡A 37가구 ▲84㎡A 247가구 ▲84㎡B 78가구 ▲84㎡C 53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는 기초연구환경을 구축하고 기초연구와 비즈니스가 융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국책사업으로 조성된 지역이다. 이와 함께 주거시설 및 생활인프라도 함께 구축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공사 중이고 롯데마트 대덕테크노밸리점, 코스트코세종점 등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어 향후 개교 시 도보로 통학가능하다.

세종시와 대전시의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구즉세종로(세종시-대덕테크노밸리간 연결도로)를 통해 세종시와 대전시를 빠르게 오갈 수 있다.금남-북대전IC 연결도로도 예정돼 있고,올 하반기에는 대전 봉산동과 이어지는 4차로 확장 사업도 착공해 공사 중에 있다.

대전 둔곡우미린은 넓은 동간 거리와 전 세대 남향위주의 배치, 판상형 및 4베이 설계를 적용했다. 미세먼지 측정부터 효율적인 저감까지 관리해주는에어 클린(air-cLynn)시스템도 적용된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다목적 실내체육관, 헬스장,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시설과 맘스스테이션 겸용의 카페Lynn이 조성된다. 남·녀 구분되는 독서실과 게스트하우스 등의 특화시설도 들어선다. 

한편 견본주택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