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인사청문회, 네티즌 반응 대립

조국 인사청문회, 찬성파 "그래도 조국밖에 없다" 조국 인사청문회, 반대파 "여당은 조국 변호하러 왔나?" 조국 인사청문회, 저녁 8시 30분 이후 재재보충질의

2019-09-06     조성진 기자
조국 인사청문회. 조국 법무부장관 인사청문회에 대한 네티즌들의 다양한 반응이 눈길을 끈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6일 조국 법무부장관 인사청문회에 대한 네티즌들의 다양한 반응이 눈길을 끈다.

이날 조 호부조의 인사청문회를 지켜보고 있는 조 후보자 지지자들은 "그래도 조국밖에 없다. 개혁에 박차를", "조국 의혹 대부분이 실체가 없고 억지로 만든 의혹뿐인 것 같다", "조국 법무부장관 입명해주세요! 드디어 검찰개혁이 눈앞에 다가오고 있네요", "날이 갈수록 조국은 진짜 지난날 누구도 못 한 검찰 독립을 할 수 있는 분이다!"라는 등의 목소리를 냈다.

반면 "솔직히 우파 친구들하고 논쟁하면 조국 문제로는 못이기겠음..할 수 있는 말이 없음..", "조국말고 진보에 그렇게 인물이 없었어?", "여당은 조국 변호하러 왔냐?", "더불어 조국변호인단 청문회가 뭔지도 모르냐", "편법이 상식인 세상 법무부장관 조국이 만들어갑니다", "민주당은 조국 청문회를 한게 아니고 조국 변론하러 나왔군"이라는 등 반대하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다.

한편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한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는 이날 저녁 8시 30분 이후부터 재재보충질의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