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캡틴마블 후기는?, 걸크러쉬 뽐내는 여성 히어로물5

2019-03-06     한승희 기자

[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마블 스튜디오의 첫 여성 히어로 영화 ‘캡틴 마블’이 개봉했다. 캡틴 마블은 우주 최강 능력을 가진 히어로로 겁은 없지만 엄청난 힘이 있어 어벤져스 멤버들을 구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예쁘고 멋있는 건 혼자 다 하며 걸크러쉬를 뽐내는 여성 히어로물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몇 가지를 모아봤다.

■캡틴 마블

캡틴 마블은 마블에서 처음으로 내놓는 여성 히어로로 마블 뿐 아니라 역대 할리우드에서 그려졌던 모든 여성 히어로를 통틀어 최강의 전투력과 능력치를 보여준다.

■와스프

앤트맨보다 더 오래전부터 히어로가 될 준비를 마친 와스프는 남다른 전투력에 똑똑함까지 더해져 여성 슈퍼 히어로가 공동 주연 히어로로 등장하는 MCU 최초의 영화다.

■메라

아쿠아맨 속 메라는 아쿠아맨의 앞길을 커버하며 슈퍼히어로로 만들어줬다. 사랑스러운 모습의 메라는 싸울 때 상당히 거친 모습으로 범죄자에겐 무자비한 처벌을 내려 히어로로서의 추진력을 갖고 있다.

■할리퀸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등장한 할리퀸은 확실히 히어로라고는 할 수 없지만, 개인적인 모험에서도 남들을 돕는 모습을 보면 아주 나쁜 사람은 아닌 모습을 보인다.

■원더우먼

원더우먼은 DC 유니버스에서 슈퍼맨, 배트맨과 더불어 톱3에 위치에 있는 히어로로 아프로디테 여신의 아름다움과 아테나 여신의 지혜로움, 그리고 헤라클레스의 힘을 가져 절대적인 힘을 갖고 있는 히어로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