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트윈스 김현수. /연합뉴스
LG 트윈스 김현수.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한국 대표팀 주장을 맡았던 김현수(LG 트윈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회장이 WBC 대회 기간 음주 파문과 관련해 사과했다.

선수협회는 2일 김현수(LG 트윈스) 회장의 이름으로 '국민 여러분과 프로야구 팬들에게 사죄의 말씀을 올립니다'라는 제목의 사과문을 언론에 전달했다.

협회는 "프로야구 선수를 대표하는 단체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민 여러분과 프로야구를 사랑해주시는 팬분들께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국민 여러분의 응원과 관심에도 불구하고,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으로 WBC를 마쳤고, 무거운 마음으로 리그를 시작했다"며 "이런 가운데 국민 여러분과 팬들에게 큰 실망감과 불쾌함을 드렸다"고 전했다.

아울러 "좋은 경기력만 있어서는 국가대표라고 할 수 없다"며 "책임감이 필요하고 타의 모범이 돼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협회는 "저희 선수들은 한국야구위원회(KBO) 조사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며 재발 방지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최근 한 온라인 매체는 야구 대표팀 일부 선수가 2023 WBC 대회 본선 1라운드 기간 중 대회가 열리는 일본 도쿄 시내 유흥업소에서 늦은 시간까지 음주 가무를 즐겼다고 보도했다. 파장이 커지자 한국야구위원회(KBO)가 WBC에 출전한 선수들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했고, SSG 랜더스 김광현과 두산 베어스 정철원, NC 다이노스 이용찬이 음주 사실을 시인하고 사과했다. 다만 이들은 보도 내용처럼 2라운드 진출 여부가 걸린 호주전 전날 음주하지 않았고, 술집에서 여종업원의 접대를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한편 두산은 이날 정철원을 1군 엔트리에서 제외했다. NC도 이용찬을 말소했다. 김광현은 1일 공개 사과와 동시에 2군으로 내려갔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